자외선 차단제 무기자차 닥터지 선크림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닥터지(Dr.G) 그린 마일드 업 선 플러스 SPF50+ PA++++(50ml) 썬크림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자외선 차단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평소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사용 후기, 무기자차 선크림과 유기자차 선크림의 차이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제품 설명
닥터지(Dr.G)라는 회사에서 만든 선크림이고, 인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가격은 판매처마다 다 달라서 여러 곳을 찾아봤는데, 제가 알아봤을 때는 네이버에서 최저가로 구매하는 게 제일 저렴했습니다. 무기자차 썬크림이라서 예민한 피부를 가진 분들도 사용하기 좋습니다. 성분을 많이 보시는 분들은 이 제품을 사용해 봐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닥터지 선크림 라인업
- 닥터지 브라이트닝 업 선 플러스(SPF 50+/ PA+++)
- 닥터지 그린 마일드 업 선 플러스 50ml(SPF50+/PA++++)
-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수딩 업 선(SPF 50+/PA++++)
- 닥터지 브라이트닝 업 모이스처 선(SPF50+/PA++++)
- 닥터지 메디 UV 유브이 울트라 선 크림 50ml(SPF50+/PA++++)
장점
-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 무기자차 선크림이라서 피부에 좋지 않은 화학성분이 비교적 적습니다.
- 잘 바르면 화장을 안 해도 뽀샤시(?)한 느낌을 줍니다.
- 무기자차 선크림이라서 바르는 즉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끈적임이 적고, 매트한 느낌입니다.
- 자외선이 강한 날에 피부 화상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
단점
- 제가 잘 바르지 못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골고루 펴 바르기가 너무 어려운 것 같아요.
- 백탁 현상이 눈에 들어올 정도입니다.
-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 피부가 건조한 분들에게는 맞지 않을 것 같습니다.
선크림을 발라야 하는 이유
- 피부암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어요.
- 주름, 검버섯 등 피부 노화로부터 보호할 수 있어요.
- 화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어요.
무기 자외선 차단제와 유기 자외선 차단제의 차이
- 무기자차 : 피부에 흡수되지 않고, 자외선을 튕겨내는 물리적 차단제입니다.
- 유기자차 : 피부에 흡수시켜서 자외선을 분해시키는 화학적 차단제입니다.
마무리
날씨가 좋은 날 뿐만 아니라 흐린 날에도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한다고 해서 제가 사용했던 썬크림 리뷰를 했는데요. 저는 닥터지 그린 마일드 업 선 플러스 제품을 리뉴얼되기 전부터 사용해 와서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닥터지 선크림 제품 중에서도 그린 마일드 업 선 플러스와 브라이트닝 업 선 플러스 2가지만 사용해 봤는데요. 브라이트닝 제품은 확실히 밝은 느낌이 있어서 여성분들이 사용하는 게 좋을 것 같고, 남성분들이 사용하기에는 조금 부담스러운 느낌이 있습니다.
자외선 차단제가 어떻게 보면 화학제품이어서 피부에 좋지 않을 수는 있지만, 자외선을 차단하는 게 훨씬 더 많은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귀찮아도 일상생활을 할 때는 꼭 썬크림을 필수적으로 사용했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선크림을 사용했으면 세안할 때는 꼭 클렌징 오일로 1차 세안을 하고, 폼 클렌징으로 2차 세안을 하셔야 해요!!
다양한 선크림을 더 사용해 보고 다음에는 더 좋은 선크림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