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S23 기본 모델 한 달 사용 후기 및 스펙
안녕하세요. 오늘은 1달 전에 구입한 삼성 갤럭시 S23 일반 모델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전에 쓰던 스마트폰을 약 4년 6개월 정도 사용하니까 많이 느려지고, 답답해서 기다렸다가 갤럭시 S24로 갈아탈까 아니면 당장 갤럭시 S23으로 갈아탈까 고민하던 중에 S23 일반 모델로 교체했습니다.
스펙
우선 6.1인치로 한 손에 딱 들어오는 사이즈이고, FHD+의 선명함과 19.5:9의 화면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2,340 X 1,080의 해상도와 48~120Hz의 화면주사율로 선명함과 자연스러운 디스플레이를 구현했습니다.
크기는 146.3mm*70.9mm*7.6mm이고, 무게는 168g입니다.
모바일 AP(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는 퀄컴과 협력해서 만든 ‘갤럭시용 스냅드래곤8 2세대’ 모델을 갤럭시 S23에 최적화했다고 합니다.
램은 8GB이고, 저장공간은 256GB와 512GB 2가지입니다.
배터리는 3,900mAh이고, One UI 5.1이 적용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방수/방진은 IP68입니다.
장점
- 가장 크게 만족한 점은 제 한 손에 들어오는 사이즈입니다. 저는 스마트폰이 너무 크면 불편하더라고요.
- 디자인이 너무 이쁜 것 같아요. 특히 후면 카메라 디자인이 S23 시리즈에서 변경되어서 디자인이 심플하고 깔끔해졌습니다. 다들 처음에 아이폰이냐고 물어볼 정도로 디자인이 굿!
- 전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은 디스플레이 양쪽 사이드에 엣지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있어서 불편했는데, S23은 디스플레이 양쪽이 플랫해서 사용하기 너무 편합니다!
- 카메라 성능도 좋습니다.
단점
- 전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이 6.7인치였는데, 6.1인치인 S23으로 사용하니까 화면이 작아 타이핑하기가 불편했고, 영상 보기에도 조금은 답답한 느낌이었습니다. 역시 화면 큰 스마트폰의 장점을 여기서 느낄 수 있었습니다.
- 이것도 전에 사용하던 스마트폰과 다른 점인데, 볼륨 버튼이 잠금버튼과 반대쪽에서 같은 쪽으로 이동하니까 버튼으로 화면 캡처할 때 불편했습니다. 볼륨 버튼과 잠금 버튼이 반대쪽에 있으면 한 손으로 캡처가 가능한데, 같은 쪽에 있으니까 한 손으로는 어려웠습니다.
- 기존에 사용하던 유선 이어폰 단자가 없어요ㅠㅠ 오랜만에 스마트폰을 바꿔서 그런지 유선 이어폰 단자가 없어서 당황했습니다. 유선 이어폰을 사용하려면 C타입으로 된 유선 이어폰을 사용해야 한다고 하네요.
- 구성품에 충전기 선만 있어요.. 충전기 필요하신 분은 따로 구매하셔야 해요..!
총평
개인적으로는 너무 만족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가 작아서 불편한 점은 적응하니까 괜찮았고, 무엇보다 스마트폰이 한 손에 들어오니까 너무 좋았습니다!! 또한 카메라 성능이 너무 좋아졌습니다.
오늘 쓴 리뷰는 4년 전 스마트폰과 비교하고, 갤럭시 S23 시리즈에서도 기본 모델만 리뷰했는데요. 다음엔 더 좋은 리뷰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